아시아 금융탐방

글로벌 금융탐방기 일본편

* 제5회 장려상팀 금융탐방은 일본(2박3일)에서 진행되었으며, 제6회 장려상팀 금융탐방은 홍콩(3박4일)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시아의 금융선진국 일본으로 떠난 2박 3일간의 금융탐방은 Goldman Sachs와 Nomura 증권 등의 금융사 방문과 함께 Nepcon Japan 박람회와 디즈니랜드, 그리고 일본 전통온천 체험 등의 문화 체험까지 포함한 알찬 일정으로 이뤄졌다.

Goldman Sachs Japan의 실제 근무현장을 체험한 뒤 수상자들은 “영화에서나 봤었던 그런 현장의 모습을 두 눈으로 보고나니 뭐라 형용할 수 없는 소름이 돋기도 했다”, “진로를 설정하는데 있어 다분히 좋은 양분으로 작용할 좋은 경험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뒤를 이어 방문한 곳은 Nomura 증권주식회사. 일본 최대의 증권사답게 Nomura 증권은 그 뛰어난 용모를 과시하고 있었다. 일본 금융의 힘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 외에도 아시아 최대 IT 및 전자기술 전시회인 Nepcon Japan 박람회와 더불어 디즈니랜드, 온천 체험 등의 문화 체험까지 수상자들은 그야말로 2, 3초 같은 즐거운 2박 3일을 보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수상자들은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신선하고 값진 경험을 얻어갔다. 장려상 수상자인 강순걸 군은 “짧은 기간에 비해 너무 많은 것을 얻어가는 것 같다. 그 중 가장 큰 자산은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정진하는 좋은 사람들이었다. 이번 탐방을 통해 동 분야에서 일하게 될 미래의 동료들과 가졌던 뜻깊은 시간들은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이다”라며 탐방 기간을 추억했다.

제 6회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에서는 일본 못지않은 금융도시인 홍콩으로 금융탐방의 새로운 발걸음을 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