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융탐방

8회 DB 금융제안공모전 미국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뉴욕 글로벌 금융탐방 후기 – 그거아람나경주얌 팀 송경주

DB금융제안공모전에 참가하기로 마음 먹게 된 것은 수업을 마치고 가는 길에 결정되었습니다. 학회 사람들이 공모전에 참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무심코 지금의 논문 파트너에게 같이 할 것을 제안하면서 이 도전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부담감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였지만, 시간이 지나고 논문에 대한 고민이 많아질수록 욕심이 생겼고 논문에 매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공모전 준비에 겨울방학을 쏟고 나자, 운 좋게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고 뉴욕 금융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큰 기대를 하고 있지 않은 터라 뉴욕 금융 탐방의 기회는 더욱 더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미국 글로벌 금융탐방 출발!

뉴스에서 접하던 골드만삭스, JP모건 등의 금융사를 방문하는 일정은 그저 신기하고 설레기만 하였고 뉴욕 가는 날을 기다리며 여름방학을 보내자 뉴욕 탐방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뉴욕에서의 금융사 탐방은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고, 금융사 직원들과의 만남은 제가 막연히 가지고 있던 금융업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는지, 그리고 무엇을 생각해보지 않았는지에 대해 깨닫고 남은 일정을 그러한 것에 대해 고민하여 보냈습니다.

세계 굴지의 금융회사에서 가졌던 미팅 시간

미션데이에서 뉴욕에서 생활하시며 금융업에서 일하시는 분과 식사를 하며 지금 제가 고민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그 분께서는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서 제가 좀 더 넓은 시야로 세계를 볼 필요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학생활에서 저는 DB금융제안공모전뿐만 아니라 다른 공모전들도 도전한 적이 있었고, 다른 것을 감수하고 나서라도 어려운 수업을 들으려 한 적도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모든 순간에 도전하고 매진할 용기가 있었던 것인데 저는 그걸 깨닫지 못하고 안정적인 미래만을 생각해왔습니다. 제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 지를 알지 못하고 남들에게 좋은 직장을 저도 가지려고 했던 것이었습니다.

금융인의 꿈을 키운 즐거운 시간들

보스턴에서 뉴욕으로 오는 긴 시간동안 제가 앞으로 해야 할 것과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였고, 그동안 제가 해왔던 모든 도전의 과정 속에서 느꼈던 모든 감정을 다시 기억하려 애썼습니다. 힘들었던 순간들도 지나고 보니 마냥 힘들기만 했던 것은 아니었고, 좌절의 순간도 항상 다시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좀 더 과감히 도전해도 되며,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이 아닌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현지 학생들과 함께하여 더 의미있었던 아이비리그 캠퍼스 투어

좋아하는 미드의 주인공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뉴욕에 온 것과 뉴욕에서 실패한 주인공의 친구가 뉴욕을 떠나지 않고 다시 도전하는 것이 떠올랐고, 뉴욕이 마치 도전의 도시처럼 여겨졌습니다. 제가 뉴욕에서 느꼈던 고민과 생각, 그리고 내리게 된 결정은 한국에 돌아가서도 계속 이어질 것이고, 제 도전 의식은 변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